동원대, 외국인 유학생 우수인력 양성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24-09-25

동원대-광주하남상공회의소-한국외식업중앙회 광주시지부가 외국인 유학생 우수인력양성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광주하남상공회의소-한국외식업중앙회 광주시지부와 협력 체계 구축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동원대학교(총장 이종원)는 광주하남상공회의소(회장 이성하), 한국외식업중앙회 광주시지부(지부장 박성호)와 외국인 유학생 우수인력양성과 지역 내 기업 발전 및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24일 동원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유기적인 업무 체계 구축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 글로벌 인재 양성과 인턴십 및 취업 지원을 위하여 추진됐으며, 지역 내 외국인 유학생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광주하남상공회의소 이성하 회장과 한국외식업중앙회 광주시지부 이영배 부지부장이 참석해 향후 외국인 유학생 우수인력양성을 위한 모든 기관의 노력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외국인 유학생 대상 직무역량 교육프로그램을 공동 기획·개발 △각종 채용박람회 및 취업 정보에 대한 상호 홍보 협력 체계 구축 △지역 내 기업 일자리 불균형 해소를 위한 구인 구직 정보 공유 △각 기관이 운영하는 각종 사업 및 활동에 동원대 외국인 유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인턴십 및 취업 기회 확대 등 각종 협력 활동에 대한 사항이다.

이종원 동원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동원대학교의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자원을 활용해 광주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지역 내 기업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