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대-성남산업진흥원-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글로벌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25-08-18
왼쪽부터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 동원대 이종원 총장,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여병양 부이사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서혜 기자] 동원대학교(총장 이종원),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장재진)은 글로벌 인재 양성 및 취업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지난달 23일 동원대 대학본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유기적인 업무 체계 구축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 글로벌 인재 양성과 취업지원을 위해 추진됐으며, 각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한 활동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과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여병양 부이사장이 참석해 향후 외국인 유학생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각 기관의 노력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역 산업 수요에 기반한 인재 양성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일자리 매칭 및 취업 정보에 대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산·학 연계 현장실습, 인턴십 및 취업 연계 활성화 등에 대한 사항이다.
이종원 동원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동원대학교의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자원을 활용하여 성남 지역 내 중소 벤처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취업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지역 내 중소 벤처기업 발전에 기여하고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들의 지역 내 정착을 도와 상호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의준 성남산업진흥원 원장은 “동원대학교와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의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성남 지역 내 중소 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 산업 발전에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여병양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부이사장은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은 3,700여 개 기업이 입주해 있지만, 직원 구인난의 문제를 겪고 외국인 근로자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다. 성남산업단지 기업과 동원대학교의 외국인 유학생 일자리 매칭 및 취업 정보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