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대 실용음악과, 일본 ESP 음악학교 연수 성료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25-08-19
동원대 실용음악과 재학생 32명이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ESP 음악학교에서 연수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심정은 기자] 동원대학교(총장 이종원)는 실용음악과 재학생 32명이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ESP 음악학교에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귀국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실용음악과 교육과정과 연계한 해외 현장학습으로,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과 리더십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일본 음악 교육의 선도 기관인 ESP 음악학교를 직접 방문해 실습실 및 음향 기자재를 활용한 실습 활동과 함께 현지 교육자료를 수집·분석했다.
동원대 실용음악과는 지난해부터 일본 연수를 통해 글로벌 현장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이다. 연수 기관인 ESP GAKUEN은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에 4개의 음악 교육기관을 운영하는 대표적 음악 교육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학생들은 ‘踊り子(Vaundy)’, ‘青い珊瑚礁(마츠다 세이코)’, ‘NIGHT DANCER(imase)’, ‘丸の内サディスティック(시이나 링고)’ 등 일본 대중음악을 중심으로 연주 기법, 보컬 테크닉, 레코딩, 공연 앙상블 등 실무 중심 훈련을 진행했다. 또한 음악 교육뿐 아니라 현지 문화와 환경을 직접 체험하며 국제적 감수성과 소통 능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 종료 후 참가자 전원에게는 ESP GAKUEN 음악학교장 명의의 공식 수료증이 수여됐다. 해당 수료증은 국제 수준의 실용음악 교육 이수를 인증하는 자료로, 학생들의 포트폴리오, 취업, 해외 유학 및 교류 활동 등에서 활용될 수 있어 실질적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관진 실용음악과 학과장은 “이번 연수는 일본 ESP GAKUEN과의 공동 교육과정 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향후 3학년 대상의 심화 프로그램도 Musicians Institute Tokyo와 연계해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동원대 실용음악과는 교내 버스킹, 지역 협업 무대, 정기 공연 등 실무 중심 교육을 기반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외국어 교육과 해외 현장 경험을 통해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